
최근 중국의 DJI에서 조종자(소비자)를 대상으로 드론 A/S서비스 플랜 'DJI 케어 리프레시(DJI Care Refresh)'를 2020년 5월 27일에 실시 하였습니다. 이제 조종자는 드론이 충돌하거나 침수할 경우 제품 교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DJI 케어 리프레시란?
- DJI 제품 손상에 대한 보상을 제공해 제품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 플랜입니다. 이 서비스는 12개월간 유효하며, 정상적인 사용 중에 우발적 손상이 발생한 경우 자기 부담금을 지급하고 최대 2회 교체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교체를 요청할 떄마다 새 제품 또는 성능과 안정성에서 새제품과 동일한 교체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DJI 케어 리프레시 서비스를 사용하려면 조건이 있다고 합니다.
DJI 케어 리프레시 기본 조건
- 활상화하지 않은 새 제품
- 지난 48시간 이내에 활성화된 기체 또는 짐벌
- 지난 30일 이내에 활성화된 핸드헬드 제품
- 공식 DJI 서비스 센터에서 수리받은 제품(이메일 초대장 수신 72시간 이내)
- 동영상 검사를 통해 승인된 기체
DJI 케어 리프레시 서비스가 소비자들에게 적용되는 조건은 5가지 입니다.
- 사용자 과실
- 신호 간섭에
- 충돌
- 침수 피해
- 추락 파손
Q: DJI 케어 서비스가 진행되는 과정은요?
- 기체에 고장이나 사고 발생 -> 온라인 수리 요청 -> DJI 수리 센터로 발송 -> 교체 비용 지급 -> 무료 배송
Q: 지원 기체가 있나요?
- 현재 지원되는 기체는 아직까지 많지는 않습니다. 가장 많이 구입되는 기체를 기준으로 되어있습니다.

매빅 시리즈 | 기체, 짐벌, 카메라, 배터리, 프로펠러 |
팬텀4 프로 시리즈 | 기체, 짐벌, 카메라, 배터리, 프로펠러 |
오즈모 액션 | 카메라, 배터리 |
교체 요청이 완료되면 교체가 필요한 부품을 DJI로 보내주시면 자동으로 절차를 진행해 줍니다. |
해외에서는 현재 인스파이어2, 젠뮤즈 카메라, 로닌 카메라 등도 제공되고 있다고 합니다.

Q: 기존의 DJI 제품 워런티와 어떤 차이가 있나요?
기존 제품 워런티 | DJI 케어 리프레시 |
구매 시 발견된 제품 결합에 대한 제조사의 수리 서비스 제공 |
정상적인 사용 중 기체, 프롭, 배터리에 발생한 우발적 손상에 대한 교체 서비스 제공 |
- | 수리 비용 절감 / 잔여 교체 횟수 영향 없으나 한번 구매 시 2회 제공 |
1년 | 1년 후 연장 필요시 리프레시+ 구입하여 1년 연장 |

Q: 기존에 다른 DJI 케어 서비스와 차이점이 뭔가요?
- 해외 기준입니다.
기존 DJI 케어 | DJI 케어 리프레시 / 리프레시+ |
현재는 생산되지 않지만 사용 제품에 대한 무제한 수리/교체 | 현재 생산되고, 이용 중인 제품에 대한 무제한 수리/교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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없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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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JI 케어 리프레시를 이용할 때 보상 범위에서 제외되는 점이 있으니 이용할 떄 주의하세요!
1. 분실되거나 부분적으로 분실된 기체, 짐벌, 액세서리.
2. 도난, 망실, 분실, 유기된 제품.
3. 부적합한 환경에서의 비행으로 인한 제품 손상.
4. 조종기, Phantom 4 Pro 배터리, 개조된 액세서리.
5. 고의적인 분실.
6. 제품의 성능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통상적인 마손 및 쉘 손상.
7. 불가항력에 의한 직접적 또는 간접적 손실.
8. 보상 기간에서 벗어난 시점에 발생한 손상에 대한 교체 요청.
9. 기술 향상 또는 성능 개선으로 인해 발생한 추가 비용.
10. 매뉴얼의 권장 사항에서 벗어난 개조로 인한 손상 또는 호환되지 않는 배터리 및 충전기 사용으로 인한 손상.
11. DJI가 공인하지 않은 타사 액세서리, 배터리, 소프트웨어 사용으로 인한 손상.
12. 비공식 수리 센터에서 수리 또는 교체된 짐벌.
13. DJI 공식 수리 센터에서 기체로부터 제거 후 다른 것으로 교체된 짐벌.
비공식 DJI 수리센터에서 수리한 흔적이 단 1회라도 있을 경우 DJI 케어 리프레시 서비스가 자동 종료 됩니다! 보상을 위해 제품을 고의적으로 손상할 경우에는 리프레시도 종료되고, 환불도 되지 않습니다.
Q: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 한국에서 적용되고 있는 기준입니다. 로닌 카메라 관련은 문의 하시면 됩니다.
구분 | 첫번 째 교체 비용 | 두번 째 교체 비용 |
매빅 에어2 | \89,000 | \119,000 |
매빅 2 | \169,000 | \219,000 |
매빅 미니 | \39,000 | \49,000 |
매빅 에어 | \96,000 |
\129,000 |
팬텀 4 프로 시리즈 | \179,000 | \219,000 |
오즈모 액션 | \36,900 | \39,900 |

비용이 비싸 보일 수 있겠죠? 근데.. 리프레시가 나오기 전에 수리 비용이나 절차를 생각하면 2회까지 이 가격에 제공해 줄 수 있다는 건 굉장히 큰 장점입니다. 그것도 공식센터에서 다이렉트로 진행해주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늘 답답해 하던 문제(무한 대기)를 어느정도 해결해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죠. VIP 혜택을 보는 기분입니다.
최근 DJI는 산업 드론 시장에도 진출하여 선도하고 있습니다. Parrot과 산업드론으로 양대산맥의 구도를 만들어갈 지 궁금해지네요. DJI M300 RTK는 현존 하는 기성 제품 중에는 최고 스펙입니다. 가격은 800만원대.

DJI 성능이 날이 갈수록 좋아지고 있네요. 이전에 문제가 있었던 내용 중 하나는, DJI에서는 개인의 위치 정보를 수집하지 않는다고 했고, 그것에 대한 증빙서도 제출할 수 있다고 했습니다만, 현재 한국에서는 정부/기관에서 직접 요청할 때만 제공한다고 합니다.
DJI가 개인 정보 비행 로그와 위치를 수집하지 않는다.. 어디까지 말이 될까요?
중요한 것은 비행에 대한 모든 것은 데이터화 되어 있고, 로그라는 것이 있어서 산업체들은 민감하게 생각합니다.
사진, 글/ JDR
이미지 제공/ DJ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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